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청년 취업 준비생, 현직자 선배에게 취업의 길을 묻는다!
등록일
2021-06-22 
조회
1,102 
- 6.22.(화), "한국산업인력공단 현직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이야기콘서트"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6월 22일 청년재단과 공동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현직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 토크콘서트는 지난 3월 발표된 "청년고용활성화 대책"의 후속조치로서, 청년들이 평소 관심 있던 직무나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취업 준비 시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함으로써 지역과 관계없이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현직자가 퇴근 이후로 시간을 조정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와 청년재단이 함께하는 첫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에는 공사.공기업을 선호하는 청년 수요를 반영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두 현직자가 재능기부 차원에서 참여했다.
갓 취업에 성공한 전승규 대리는 취업 준비과정, 입사에 도움이 되는 경험 등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며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을 통해 취업 후배인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소규모 공공기관 컨설팅을 담당해온 입사 6년 차 김연식 차장은 업무 경험을 살려 공공기관 채용제도에 대한 설명을 통해 취업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앞으로 월 1~2회 진행될 온라인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는 참여를 원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 및 청년재단 누리집(yhf.kr)에서 신청하여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를 시작으로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금융권, 공공기관, 언론,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와의 만남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권창준 청년고용정책관은 “이번 온라인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업 준비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업과 청년 간의 정보 비대칭성을 완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채용 정보가 부족한 청년들을 위해 기업에서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현직자와의 만남에 참여해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하였다.
또한, “이번 현직자와의 만남을 계기로 청년들의 효율적인 취업 준비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정부에서도 기업과 청년 간 취업 관련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공정채용기반과  정다비 (044-202-7436)
첨부
  • hwp 첨부파일 6.22 청년 취업 준비생, 현직자 선배에게 취업의 길을 묻는다(공정채용기반과)7.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6.22 청년 취업 준비생, 현직자 선배에게 취업의 길을 묻는다(공정채용기반과)7.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