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21년 1학기 "푸른등대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부장학생" 520명 선정.발표
등록일
2021-05-03 
조회
991 
- 6.7대 1의 높은 경쟁률 가운데 선정된 학생들에게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 지급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송인회, 이하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자녀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1학기「푸른등대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부장학생」520명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공제회가 시행 중인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사업’은 2014년부터 2,420명의 대학생에게 총 24억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작년부터 한국장학재단(이하 ‘재단’)의 ‘푸른등대 기부장학사업’을 통하여 매 학기 50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총 3,480명의 대학생이 장학금을 신청하여 6.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공제회의 기부장학사업 취지에 공감하는 하나은행이 2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함으로써 최종 520명의 장학생을 선정하게 됐다.
 
공제회는 재단이 보유한 가계소득과 학사정보, 퇴직공제 적립일수 등을 고려하여 장학생을 선발하였으며, 5월 4일(화) 오후 2시 발표할 예정이다.
본인의 장학생 선정 여부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장학금은 재학 중인 대학교를 통하여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은 공제회 이사장의 축하 서신으로 대체된다.
 
송인회 이사장은 서신을 통하여 “우리 공제회의 장학생으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모두가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시기에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객복지팀 김채윤 (02-519-2096)
첨부
  • hwp 첨부파일 5.3 2021년 1학기 푸른등대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부장학생 520명 선정·발표(건설근로자공제회).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