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2020 산업안전보건지식 UCC공모전 개최
담당부서
산재예방지도과 
전화번호
052-228-1895 
담당자
최석원 
등록일
2020-09-03 
□ 고용노동부 울산지청(김홍섭 지청장)은 사업장의 안전보건의식 확산 및 안전우선 분위기 조성을 위해「2020 산업안전보건 UCC공모전 - ‘나눌수록 커지는 산업안전보건지식’」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안전보건 지식 공유 및 나눔을 확산하고 선진안전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산업안전보건 지식공유장터’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추진하는 것이다.

□ 공모전 주제는 산업안전보건관련 우수사업장, 안전관리 노하우 및 우수 기술, 근로자 교육 및 보호를 위한 신기술 도입 등의 우수사례 등에 대한 것으로
○ 참가자격은 울산 소재 사업장, 근로자, 대학생이고,
- 접수기간은 9.7.부터 9.18.까지이며,
- 응모내용은 5분 이내의 순수 창작영상물에 한하며,
-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심사는 1, 2차 심사로 이루어지며, 1차 심사통과작 20편은 유튜브에 업로드되고 유튜브 호응도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 대상 1명(팀)에게는 고용노동부울산지청장상 및 100만원, 최우수상 1명(팀)에게는 산업안전공단 울산지역본부장상 및 50만원, 우수상 1명(팀)에게는 상금 30만원, 장려상 2명(팀)에게는 상금 20만원, 입선 15명(팀)에게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 김홍섭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사업장의 안전문화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하면서 “근로자, 사업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울산지역 산업안전보건 문화를 한 단계 더 선진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하였다.
첨부
  • 첨부파일 200903 보도자료(산업안전보건지식장터_ucc공모전).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