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현장 주말·휴일 위험작업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단기대책
등록일
2021-08-18 
담당부서
산재예방지도과 
담당자
김주호 
전화번호
031-646-1187 
1. 귀 건설현장의 무재해를 기원합니다.

2. 최근 건설현장이 주말·휴일에도 공사를 진행할 경우 관리감독 기능 약화로 안전관리가 취약해 진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3년('18~'20년) 주말·휴일에 발생한 사고사망자가 22.3% 차지, '21.7월에는 주말사망사고가 36.8%를 차지

3. 이에 붙임과 같이 「건설현장 주말·휴일 위험작업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단기 대책」을 시달하오니, 건설현장에서는 주말 ·휴일 위험작업을 자제하여 주시고, 불가피한 작업 실시의 경우 작업 전 목요일까지 '주말·휴일 위험작업 안전작업계획서'를 관할 지청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주말·휴일 고위험작업 건설현장 혹은 안전작업계획서 불량 건설현장에 대하여 근로감독관의 불시감독이 실시될 예정이오니, 적합한 안전작업계획서에 맞추어 안전하게 작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첨부파일 (평택지청)건설현장 주말·휴일 위험작업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단기대책.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