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제14호 태풍 '찬투' 대비 현장 사전조치 및 대응 철저
등록일
2021-09-15 
담당부서
산재예방지도과 
담당자
김용훈 
전화번호
032-540-7985 
1. 제14호 태풍 "찬투"가 9.13(월) 13시 기준 중국 상하이 약 2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35km로 북북동진 중으로, 13(월)~15(수)까지는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시간당 50~70km) 예상되며, 16(목)~18(토)에는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게 되므로 예방·대비와 대응에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요구됩니다.
   * 16일(목)은 남부지방과 제주도, 17(금)은 전국에 많은 비, 강원영동은 18일(토)오전까지

2. 이에 관내 사업장에서는 태풍 대비 등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보고·대응 체계 유지
  나. 위험물을 다량 취급하는 화학공장, 대형 건설현장 등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기전에 바람과 폭우에 의한 전도, 붕괴, 장비파손, 침수 우려 등이 없는지 사업장 자체적으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할 것
  다.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강한 바람 및 폭우 등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가능한 모든 작업을 중지하고 근로자들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도록 할 것(특히, 건설현장의 옥외작업, 타워크레인 및 리프트 등 기계 사용작업은 반드시 중지할 것)
  라. 태풍이 지나간 이후 작업재개 전에는 반드시 기계·설비 및 화학물질 등에 의한 위험요인을 제거하여 안전한 상태에서 작업이 수행되도록 할 것.
첨부
  • 첨부파일 제14호 태풍 '찬투' 대비 현장 사전조치 및 대응 철저.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