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산업안전보건법 변경내용 관련 교육실시
등록일
2011-09-30 
담당부서
산재예방지도과 
담당자
조춘화 
전화번호
033-258-3582 

 2011. 8월말(잠정) 기준 관내 누계 사고성 재해자수는 635명으로 전년 동기(689명) 대비 54명이, 사고성 사망자는 7명으로 전년 동기(9명) 대비 2명이 각각 감소하는 등 거의 모든 업종에서 재해자가 감소한 반면, 유독 건설업에서만 사고성 재해자가 증가(15명)하였고, 사망자 또한 3명을 차지하는 등 비록 수치적으로 선방(善防)한 듯 보이나 이는 6월 중순경부터 장기간 지속된 장마와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로 작업을 상당기간 행하지 못하였던 점을 감안하면 상반기 중 불량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감독과 협의체 및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한 간담회 개최, 산업재해발생 사업장을 대상으로 재발방지계획서 징구, 캠페인 전개 등 건설업 산업재해예방 노력 전개에도 불구하고 매우 부진한 실적을 모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지청에서는 하반기에는 재해주도 업종인 건설업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재해율 감소 및 사망사고 재해예방에 주력할 예정으로 향후 건설업 재해감소를 위한 사업추진 일정 등에 대한 안내 및 새로 바뀐 지침 등에 대하여 신규 산재보험성립 사업장 및 재해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반드시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며, 만일 불참한 현장에 대하여는 2차 교육 또는 이후 각종 점검·감독 대상으로 우선 선정할 예정이오니 각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일 시 : 2011. 10. 6.(목), 14:00~16:00
나. 장 소 : 춘천고용센타 4층 대회의실 (소재지 : 춘천시 석사동 퇴계 농공로 9번지 넥서스프라자빌딩)
※주차장이 협소하오니 가급석 대중교통(시내버스7번,9번,64번,64-2번, 뜨란채아파트 앞 정류소 하차 , 도보 5분 소요)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