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친절한 교육 및 상담에 감사드립니다.
등록일
2018-01-16 
등록자
김경남 
해당관서
동두천고용센터 
해당공무원
신 영주(?), 정 은희선생님 
공개범위
실명공개
0 안녕하십니까?

저는 공기업에서 32년을 근무하고 기간 만료로(2017.12.31) 퇴직한 강원도 철원군에 거주하고 있는 김경남입니다.

실업급여 및 배움카드 신청을 위하여 동두천 센터를 방문하여 크게 감명을 받아 이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신 영주(?) 선생님은 1. 15일 14:00부터 시작된 실업급여 안내 절차에 대한 교육을 진지하게, 성의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이해가 쉽도록  잘하셨습니다.
연세 높으신 여러분이 거의 비슷한 질문을 하여도 짜증내는 기색없이 내일처럼 응대하셨으며, 특히 서식에 대한 작성 방법에 대하여는 하나하나 설명하여 잘못 작성하여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모습은 정말 보기 좋왔습니다.

또한, 정 은희 선생님은 제가 배움카드 발급을 위하여 상담을 하게 되었는데, 배움카드의 설명부터 절차를 p.c 화면을 보여주면서, 하나하나 설명하여 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국비교육(훈련)과정을 신청하여 곧, 개강이 되는 점을 십분 이해하시고, 구직등록방법 및 워크넷(work-net)을 이용하여 직업심리검사 실시 방법(직업선호도 검사, 구직준비도검사등)을 소상히 설명하여 
작성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을 뿐만아니라, 배움카드를 개강이전에 발급받도록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주셨습니다.

저는 이 두분을 보고, 제가 오랫동안 공기업에 근무하면서 실무자, 중간관리자를 거치면서 이 처럼 민원인을 대하였는지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2차 인생을 출발하기 위하여 찾으면서 품고 있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여 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물론, 다른 직원 분들도 그러시리라 믿습니다.)

동두천 고용복지플러스센타 직원 여러분 화이팅!

감사합니다

김 경 남  올림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