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 박경례 &amp 박은경 주무관님 감사합니다~!!
등록일
2019-12-05 
등록자
 
해당관서
인천고용센터 
해당공무원
박경례 주무관님, 박은경 주무관님  
공개범위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저는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 최정화 차장이라고 합니다. 

지난 2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 주관으로 인천지역 기업들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지역사회가 직면한 청년 실업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넓힐 수 있는지 고민하는 자리였습니다.
저희 회사도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참석을 했었고 간담회를 계기로 양 기관은 청년,청소년의 진로탐색 및 미래설계를 위한 진로교육 활동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수도권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건설교육 아카데미, 건설분야 직업인 특강 등 양 기관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정부기관과 민간기업이 함께 사업을 끌고 가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 모든 게 두 분 주무관님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늘 열린 마음으로 사업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에도 적극적이셨고 매 활동마다 참여하셔서 꼼꼼히 모니터링하고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양 기관의 입장을 이해하고자 소통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려고 노력했던 시간들이 저에게도 참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올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멘토링에 참여했던 많은 학생들이 취업이 성공했다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노력으로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뿌듯합니다.   

제가 농담삼아 두 분 같은 공무원은 처음본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관과 함께 사업을 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항상 편하게, 유연하게 소통해 주시고 많은 도움 주셔서 거듭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함께 일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 화이팅입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