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친절하게 문제를 해결해 주신 소현님께 감사드립니다.
등록일
2020-11-24 
등록자
 
해당관서
부천고용센터 
해당공무원
소현 
공개범위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 
부천고용안정센터에서 일하시는 소현 담당자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 글을 드립니다. 

저희 아버지는 이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대상자였는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확인서가 없어서 신청이 반려되었고, 급하게 지원확인서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아버지가 시간을 쪼개어 충주 고용안정센터에 가셨으나, 어찌된 일인지 발급받지 못하셨고 화가 엄청 많이 나셔서 “이렇게 어려운거였으면 안받겠다”고 말씀을 하셨죠. 
이에 제가 부천 고용안정센터 담당자와 통화 하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다음날 방문하여 발급받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신 소현 담당자님께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당시 시간이 하루밖에 남지 않았고, 직접 갔는데도 발급받지 못하셨던 아버지는(당시 여기가라 저기가라, 끝났다.. 등등 많이 헤매셨다고 하시더라구요) 다 필요없다고 화를 내시는 상황에서 제 이야기를 차분히 들어주시고, 화가 난 부분에 대해 공감하시면서 해결방법을 제시해주시는 담당자님 덕에 저도 화가 났었던 부분이 많이 풀리더라구요. 특히 단순히 “이렇게 저렇게 해라~ ”의 절차만 안내하는것이 아니라, 직접 본인의 이름을 말씀해 주시고, 직접 해결해 주시려는 모습에 큰 감사를 느꼈습니다. 

저도 (살짝)비슷한 일을 하는데 소현님께서 민원인을 대하시는 태도를 보고 많은 반성과 배움을 얻었습니다. 아무리 화가 난 민원이라도, 공감과 배려, 진심을 다해 도와주려는 태도를 보인다면 그 진심은 통한다는 것을요. 

글쓰는 것 잘 안하는 편인데 뭔가 제 마음이라도 남기고 싶어 이렇게 씁니다. 
다시한번 도와주신 소현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충주 고용안정센터 담당자님과도 통화 했는데 담당자분께도 어리둥절 하시더라구요.. 뭔가 저희 아버지와 센터 다른분들과 소통이 안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열심히 다시 도와주시려고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