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커리어넷 서울남부지사를 칭찬합니다.
등록일
2020-11-20 
등록자
 
해당관서
서울남부고용센터 
해당공무원
고윤정 
공개범위
실명공개
커리어넷 서울남부지사와 고윤정담당자님을 칭찬합니다.

사실 저는 남편의 해외발령으로 인해 직장을 그만두고 해외에서 생활을 했던 경력 단절여성이었는데요. (2년 8개월)
한국에 돌아와서 일은 하고 싶은데 해외에서도 집안살림밖에 한것이 없으니 기업에 지원할 자신은 없고 단절기간은 길어지고 점점 불안했습니다.
그러다 주변에서 취업패키지를 추천 받았는데 처음에는 나이많은 어른들 하는 것 아닌가, 경력없는 신입들 위한 것 아닌가 혼자 조바심을 내었지요. 
어차피 집에서 할 것은 없고 정기적인 스케줄이라도 하나 추가해봐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고용센터에 갔어요.

고용센터를 통해 커리어넷 서울남부지사를 배정받았고 담당자는 고윤정님이었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취업패키지를 진행하고 있어서 조금 놀랐지만 
저는 수많은 사람들 중에 한명이라 담당자님도 그냥 의례 절차대로 대강 케어해주실 거라 판단했죠.
그런데 담당자님이 오히려 저보다 열정적이고 꼼꼼하셨어요.
저는 어차피 경력단절이라 저를 원하는 기업도 많이 없을거 같고 그저그런 기업 면접 볼 바에야 대강 단계 뛰어넘고 배움카드로 교육이나 받아보자 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런 저에게 고윤정 담당자님은 우선 저의 관심사항과 경력을 들어 바로 취업을 추천하셨어요.
담당자님이 계속 경력이 아깝다, 지금 지원해보자 라고 말씀해주셨고 만남이 지속되면서 과연이라는 의심이 할수있다는 마음으로 바꼈고 자존감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주기적으로 저에게 맞을 만한 기업과 채용정보를 찾아 추천해주셨고 퇴큰시간을 넘겨가며 저의 의사와 이력서를 체크해주셨어요.
다행히 담당자님을 만난지 한달도 안되어 기업에 지원할 수 있었고 담당자님이 회사 인사팀에 직접 연락해 추천을 해주시는 바람에 바로 면접을 볼 수 있었답니다.

합격하고 연락을 드렸더니 담당자님도 덩달아 기뻐해주셨고 (수술로 휴가를 낸 날에도 저와 열정적인 통화를... )합격한 회사가 고용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숙지못하고 있었는데 입사당일까지 대표님과 통화하며 고용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주셨어요.  덕분에 연봉 협상도 어느정도 할 수 있었구요.
그동안 담당자님과 만나며 취업 이야기 외에도 즐겁게 대화를 나누다보니 언니처럼 정이 들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 담당자님 뿐만아니라 커리어넷 남부지사 직원분들 모두 늦게 까지 일하시면서 고생하시더라고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분들이 남부지사를 신뢰하고 취업패키지를 지원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저는 계속 회사를 즐겁게 다니는 것이 커리어넷 남부지사의 노고를 응원하는 일이겠지요.

감사합니다.  경력단절 여성, 취업패키지, 커리어넷 남부지사 모두 파이팅!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