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직장내괴롭힘의 고충과 성실한 조사에 감사드립니다.
등록일
2020-02-21 
등록자
 
해당관서
경기지청 
해당공무원
근로개선지도1과 특별사법경찰관 이강국 
공개범위
실명공개
사업장내 직장내 괴롭힘으로 사내 해결이 어려워 마지막으로 찾은 수단이 고용노동부 신고 였는데,
다행히 이강국 주무관 님을 만나 근로자의 권리를 찾고 해결 지을 수 있었습니다.
노동청 출석하여 사건을 진술할때도, 귀 귀울여 잘 들어주시고, 괴롭힘의 고충에 공감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준비해간 많은 증거자료들을 하나하나 빠짐없이 받아주시고, 검토해 주셔서,
신고 넣기 전까지는 반신반의 했는데,
관심있게 하나하나 다 살펴봐 주시고, 사건해결을 위해 많이 노력 해 주셔서,
결과적으로 어느정도 잘 마무리 짓게 된 것 같습니다!
계신 자리가 결코 쉬운 민원처리를 하는 자리가 아닌데, 이강국 주무관님 같은 공무원 덕분에
부당한 대우 받는 근로자들이 고용노동부를 믿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직장내괴롭힘법 자체가 제정된지 얼마안되어서 그런지, 해당 주무관들이 행사 할 수 있는 권리가 너무 적은것 같습니다. 주무관님들이 보호되고, 더 강력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권리가 더 보장되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