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 SK건설과 중소기업 근로자 보육문제 해결에 머리 맞댄다!
등록일
2019-04-16 
조회
1,613 
- 공단, SK건설과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SK건설과 함께 중소기업 노동자의 보육문제 해결에 발 벗고 나섰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과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지난 16일, SK건설 본사에서 ‘SK V1(브이원)’ 지식산업센터 내에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노동자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근로복지공단은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하여 설치비와 운영비 등 재정지원과 함께 홍보와 컨설팅을 담당한다.

SK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건물을 제공하고, 설치에 필요한 비용 및 연간 운영 비용을 부담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5월 분양 예정인 ‘구로 SK V1 센터’에 영유아 49명이 생활할 수 있는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시작으로, 향후 SK건설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하여 ‘SK V1’ 내에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추진된 이번 협약은 건설업체가 참여하는 첫 사례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의 모범 사례라는 평가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최근 중소기업 노동자의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기반으로, 대기업이 어린이집 부지나 건물을 제공하거나 비용을 지원하는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근로복지공단은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힘을 모은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사례를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확산하는데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일가정양립지원부 김미정 (02-2670-0428)
 
 

 
첨부
  • hwp 첨부파일 4.17 SK건설과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