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함께 잘 사는 나라, 사람중심 일자리 노사정이 함께 합니다.”
등록일
2019-01-09 
조회
2,845 
- 고용노동부, 2019년 노사정 신년인사회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19.1.8.(화) 포스트타워(서울 중구)에서 "2019년 노사정 신년인사회" 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갑 장관을 비롯해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손경식 한국경총 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정윤숙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등 노사정 대표와 유관 단체.기관장, 학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새해인사를 나누었다.
행사는 노사정 대표의 인사말씀 및 덕담,축하떡 자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재갑 장관은 인사말씀을 통해 ‘함께 잘 사는 나라’의 핵심은 좋은 일자리임을 강조하면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동계, 경영계를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지혜와 힘을 모아 달라”라고 하는 한편, “새롭게 출발한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노사정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 국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또한, 신년사에서도 밝혔듯이 “올해 고용노동부는 어려운 고용상황 극복을 위해 일자리의 기회를 확대하고, 노동존중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미래 노동시장 적응을 위한 준비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노사정을 대표하는 주요 참석자들도 덕담을 주고받으며, “함께 잘 사는 나라, 사람중심 일자리”를 만들어 가기 위한 새로운 출발과 화합을 다짐하였다.

문  의:  운영지원과  박철준 (044-202-7850)

 
첨부
  • hwp 첨부파일 1.8 19년 노사정 신년 인사회 고용노동부장관 인사말씀.hwp 다운로드
  • hwp 첨부파일 1.9 2019년도 노사정 신년 인사회(운영지원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