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직장어린이집 우수보육프로그램 등 시상식 및 발표회 개최
등록일
2018-12-03 
조회
1,716 
- 2018.12.3.(월) 14시 "제10회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는 12월 3일(월) 오후 14:00부터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 직장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하는 제10회 ‘2018년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THE-자람 보육공모전에서 지난 10년 동안 전국 직장어린이집 총 2,960건의 출품작 중 328건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공모전은 UCC분야를 신설하여 직장보육의 필요성을 주제로 전국 직장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설치 사업장 및 이용 부모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진행하였다.

지난 3월부터 보육프로그램, 스토리텔링&사진, 공간 환경디자인, UCC 총 4개 분야로 나눠 공모 접수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4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최종 심사결과,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으로 보육프로그램은 ㈜이랜드월드 "이랜드코코몽어린이집" , 스토리텔링&사진은 서울보증보험증권 "SGI서울보증어린이집" , 공간 환경디자인은 ㈜녹십자 홀딩스 "GC Childcare Center어린이집" , UCC는 대우조선해양(주) 옥포조선소 "행복어린이집" 이 각각 선정되었다.
 
특히, 보육프로그램 분야 대상인 이랜드코코몽어린이집의 “엄마, 아빠, 선생님!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는 일상생활 속에서 유아의 참여권과 인권을 존중하기 위해 교사와 학부모에게 다양한 실천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유아 자신의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프로그램 등은 보육현장에서 직접 개발하고 적용해 본 결과 효과가 검증된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으로, 시상식이 끝난 후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전국 직장어린이집에 보급될 예정이다.

시상식 후 진행되는 발표회에서는‘출생률 제고와 일.생활균형을 위한 부모교육의 패러다임’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 및 분야별 대상작 3편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수상작들에 대한 전시회와 부모교육 특별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 은 직장보육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며 직장어린이집을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큰 결실을 거두었다.”라고 밝히며,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생활 균형을 위해 일하는 부모가 안심하고 맞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의:  직장보육지원센터 김미정 (02-2670-0427)
 
 
 
 
 
 
첨부
  • hwp 첨부파일 12.4 2018년 THE-자람 보육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회 (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