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제목
“노동시간 단축 연착륙을 위한 지도.지원, 업종별 모범사례 발굴·확산에 주력”
등록일
2018-06-25 
조회
625 
- 노동시간 단축 우수기업 하나머티리얼즈(주) 노사관계자 간담회 개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6.25(월) 오후 2시 30분 대전현장노동청을 방문하여 직접 국민들의 제안을 접수받고, 상담을 실시하였다.
대전현장노동청 방문 이후, 천안에 소재한 ‘하나머티리얼즈(주)’를 6.25(월) 오후 4시 방문하여 노사관계자들과 노동시간 단축 관련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노사 관계자들과 노동시간 단축 현장 안착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영주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준비기간이 필요하다는 현장의견을 반영하여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산업현장의 연착륙에 중점을 두고 지도·지원에 집중하겠다”고 밝히면서, “하반기에는 업종별 모범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확산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이와 함께, “하나머티리얼즈(주)는 ‘일자리 함께하기 사업’을 통해 노동시간을 단축하고, 매년 100명이 넘는 인원을 신규로 채용하고 있는 모범사례”라고 말하면서,“하나머티리얼즈(주)와 같은 우수사례가 현장에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홍보하는 한편,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영주 장관은 이후에도 전국의 모든 현장노동청을 방문하여 국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예정이다.

문  의:  현장중심 적극행정TF 윤종호 (044-202-7393)



 
첨부
  • 6.25 대전현장노동청, 노동시간 단축 우수사업장 방문(현장중심적극행정TF).hwp 6.25 대전현장노동청, 노동시간 단축 우수사업장 방문(현장중심적극행정TF).hwp 다운로드 6.25 대전현장노동청, 노동시간 단축 우수사업장 방문(현장중심적극행정TF).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