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제목
산업재해 사망사고 감축을 위한 기관장 회의 개최
등록일
2018-06-19 
조회
625 
- 산업재해 사망사고 절반 감축 추진방안 등 산업안전 분야 현안 논의

고용노동부는 6.19(화) 15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8개 지방청장, 안전보건공단 등이 참석하는「주요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산업재해 사망사고 감축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소집되었다.

 이성기 차관은 회의에서 2022년까지 산업재해 사망사고를 절반으로 감축하기 위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하고, 기관장부터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사고발생 위험이 높은 사업장은 직접 점검하는 등 현장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회의 내내 산업재해 사망사고 감축 추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고용노동부에서는 향후 모든 사업과 지도·감독을 사고사망자 감축에 초점을 두고 수행할 것임을 밝혔다.

그간 수행하던 사업을 사고사망자 감축을 위한 예방활동 중심으로 개편하고, 사고사망자 감축을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현장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전담 TF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발표한「산업재해 사망사고 감소대책」을 집중 홍보*하여 현장 노동자의 행동변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회의에 참석한 지방관서와 안전보건공단에서도 지역별 사망사고 예방활동 추진실적 및 향후계획, 산업재해 사망사고 감소대책 실행전략을 각각 발표하였고, 산재 사망사고 감축을 위한 사업장 관리 강화 방안, 국민 인식 제고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고용노동부에서는 금번 기관장 회의 결과를 반영하여 6월부터 7월까지를 사망사고 예방 중점 점검기간으로 운영하고, 동 기간 중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붕괴사고, 기온 상승에 따른 밀폐공간 질식사고 등 위험 현장에 대한 불시점검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7.2~6) 등을 활용하여 사망재해 감축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문  의:  산재예방정책과 윤혜영 (044-202-7684)

 
첨부
  • 6.19 사망사고 감축을 위한 주요 기관장 회의 개최(산재예방정책과).hwp 6.19 사망사고 감축을 위한 주요 기관장 회의 개최(산재예방정책과).hwp 다운로드 6.19 사망사고 감축을 위한 주요 기관장 회의 개최(산재예방정책과).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