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내 삶을 바꾼 일.생활 균형과 그 실천에 앞장서는 우리 회사를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2-09-27 
조회
836 
- 고용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을 열고, 9월 27일(화)부터 10월 16일(일)까지 응모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차출퇴근, 재택.원격근무 등 다양한 형태의 유연근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근로시간 단축의 중요성과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응모 분야는 근로시간 단축 등 장시간 근로 개선과 재택.원격근무.시차출퇴근 등 유연근무를 통한 일.생활 균형 등을 주제로 하여,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근로자 수기” 분야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사례” 분야로 나뉘어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분야별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 4점 등 11점씩 전체 22점을 선정하여 상금을 전달하고,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도 시상한다.

수상작 발표는 11. 15., 시상식은 11. 23.에 있을 예정이며, 수상작은 일.생활 균형 인식 전환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임영미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유연근로제의 확산과 일.생활 균형 문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일하는 문화 혁신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정부는 근로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기업의 생산성도 높아질 수 있도록 일·생활 균형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문화개선정책과  정명호 (044-202-7506)
첨부
  • hwpx 첨부파일 9.27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 개최(고용문화개선정책과).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9.27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 개최(고용문화개선정책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