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정보원 등 충청권 5개 공공기관, 지역 인재 200명 키운다
등록일
2022-08-10 
조회
556 
- 충청지역 5개 기관 공동 ‘공공기관 투어링’ 실시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10일 본원 K-Hall에서 충북지역 소재 대학 인문계열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투어링’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고용정보원, 한국소비자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중부발전(이하, 다함께소통단)의 협업으로 추진됐으며, 충북지역 재학생 약 200명이 전공별 소그룹으로 나눠 각 기관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공기관 투어링’에 참여한 대학생은 지역대학 출신 입사자의 공공기관 취업 경험 및 준비 과정, 취업꿀팁 등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그룹 멘토링 기회를 가졌다.
또한 채용설명회, 셀프 브랜딩, 면접 스피치 등 취업역량 강화 특강도 이어졌다.

참여 학생들은 “지역인재 가점 등 채용정보와 더불어, 공공기관의 업무환경, 조직문화 등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영돈 원장은 “이번 투어링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볼 수 있는 계가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등 지역의 우수한 청년인재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전략기획팀  안진용 (043-870-8746)
첨부
  • hwpx 첨부파일 8.10 충청지역 5개 기관 공동 공공기관 투어링 실시(한국고용정보원).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8.10 충청지역 5개 기관 공동 공공기관 투어링 실시(한국고용정보원).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