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구직단념 청년들이 힘내서 일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등록일
2021-07-09 
조회
2,499 
-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부산시 청년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격려 및 청년 의견 청취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7월 9일(금) "청년도전지원사업"이 진행 중인 부산광역시 청년센터(청년두드림센터)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청년 및 운영기관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지난 3월 "청년고용 활성화 대책"에서 청년층 ’쉬었음‘ 인구 증가 등 청년 비경제활동인구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한 사업으로서, 지자체 청년센터를 활용하여 지역기반 기관협업을 통한 참여 청년 발굴 → 구직의욕 회복을 위한 상담 등 맞춤형(2~3개월) 프로그램 제공 → 취.창업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현재 부산, 인천, 울산 등 14개 지자체가 청년센터와 협업하여 운영 중이며, 이번 현장 방문은 부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위닛 We Knit 캠퍼스)의 현장을 둘러보고, 참여 중인 청년과 부산시 등 운영기관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안경덕 장관은 “청년은 우리 경제를 떠받치는 핵심 자원으로 한 분 한 분의 경제활동 참여는 청년 본인뿐만 아니라 우리 경제 회복에도 꼭 필요한 일”이라며, “여러 가지 이유로 구직을 단념한 청년 여러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구직의욕을 회복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해주신다면 정말 의미 있을 것”이며 “정부도 민간과 함께 청년 여러분들이 갈 수 있는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최영욱 (044-202-7567)
첨부
  • hwp 첨부파일 7.9 고용노동부 장관 부산 청년도전지원사업 방문(청년고용기획과).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7.9 고용노동부 장관 부산 청년도전지원사업 방문(청년고용기획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