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참고) 초고령화의 진행,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 "신중년 퇴직 전문인력 활용방안" 발표
등록일
2020-05-15 
조회
4,813 

- 증가하는 퇴직 전문인력을 전문·숙련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매칭
- 청년세대를 위한 숙련전수 활성화
-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로보노, 사회서비스 활동에 활용


초고령화 이행, 코로나 19로 인한 구조조정 위기 등 상황 하에 신중년 퇴직 전문인력은 지속 확대가 예상되어, 이들 인적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안 모색이 필요하다.
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로 연계하는 것이 어떠한 성과로 연계되는지 그간 추진해온 다양한 퇴직 전문인력 활용사업에서 엿볼 수 있다.
만성적 숙련·전문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의 경제·사회적 여건 변화에 대해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그간 각 부처별로 운영되어 온 퇴직 전문인력 활용사업을 종합, 중소기업의 부족한 기술자문 및 숙련전수를 강화할 방안을 마련하고, 활용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는 정책을 제15차 일자리위원회에 상정, 발표하였다.

문  의:  고령사회인력정책과  박정현(044-202-7418), 박라영(044-202-7514)
첨부
  • hwp 첨부파일 5.15 신중년 퇴직전문인력 활용방안.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