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함께해요, 일자리 고민” … 고용정보원, 국민참여혁신단 모집
등록일
2018-07-17 
조회
1,952 
신청기간 18∼29일 … ‘19년 2월까지 활동예정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국민이 기관 사업을 모니터링하고 의견도 제시할 수 있는 국민참여혁신단을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취업준비생, 지역주민 등 일자리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단 외부위원으로 총 8명을 선발한다.

모집된 인원은 고용정보원 내부위원 6명과 함께 활동하며, 수시로 열리는 회의에서 기관 수행 국정과제를 비롯한 각종 주요사업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참여단은 국가일자리플랫폼 구축, 일자리사업 평가 등 국정과제 진행상황과 워크넷 운영 등의 주요사업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안 등을 제안할 수 있다.
이외 기관 혁신 방안이나 지역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상시 제출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8월부터 2019년 2월까지며, 참여단 개개인에게는 기관장 명의 임명장과 수료증이 발급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도 있을 예정이다.
희망자는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www.keis.or.kr) 공지사항의 양식을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고용정보원은 참여단이 제시한 의견을 내부 검토를 거쳐 기관에서 수행하는 사업 등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국민참여혁신단 구성으로 기관 의사결정에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돼 고용정보원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의:  전략기획팀 김일환 (043-870-8760)

 
 
첨부
  • hwp 첨부파일 7.17 “함께해요, 일자리 고민” … 고용정보원, 국민참여혁신단 모집(한국고용정보원).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