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전국 최고 장애인 축제, 2009 전남 목포 뷰티풀 챌린지 4일간의 대장정 성황리에 마쳐
등록일
2009-09-18 
조회
498 

-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39개 직종에 48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경합 벌여

- 첨단 보조공학기술 선보인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7천여 시민 방문

-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해

 장애인 인식개선과 고용촉진을 위한 “2009 전남 목포 뷰티풀 챌린지”가 4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아름다운 막을 내렸다.  

 열띤 경합 속에 치러진 제2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는 총 39개 종목에 48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가해 그 동안 연마해 온 기량을 선보였다.

 3D제품디자인, PCB설계, 인테리어디자인 등 경기직종별로 참가자들은 남녀노소를 떠나 평균 8시간이 넘는 경기진행과정 동안 높은 집중력과 창의력을 보여주었고 과제해석과 표현에 있어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는 평을 들었다.

 특히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인 e-스포츠부문에서 우승한 임재원(18세, 대구)씨는 17일 오후 결승전에서 드라마틱한 승부 연출력을 보여줘 관객들의 환호 성을 한 몸에 안기도 했다.

 이번 기능경기대회 정규직종 금상 수상자에게는 700만원, 은상 500만원, 동상 300만원, 장려상은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수상을 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도 참가장려금 10만원씩  지급되었다.

 한편 총 20여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된 제4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는 사흘간 약 7,000여명의 목포 시민들이 다녀갔다.

 부대행사 중 하나로 완전한 암흑 속에서 시각장애를 체험해보는 SENSE THE BLACK과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을 위한 음성바코드, 점자로 정보를 나타내주는 노트북 등은 참관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대회 점자번역 직종에 출전한 선수를 따라 온 한 활동보조인은 “이런 좋은 보조공학기기가 장애인에게 널리 보급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비췄다.

 그밖에도 공예체험, 무료건강검진, 헬스키퍼, 노인생활체험,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바자회 등 부대행사를 통해서도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이어졌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김선규 이사장은 “이번 2009 전남목포 뷰티풀 챌린지는 중소도시라는 우려를 넘어서 아기자기하게 꾸며지고 시민들의 관심과 따스한 환대 속에 알차게 치러져 더욱 감사드린다. 장애인이 일하는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국 각지를 돌며 개최되는 뷰티풀 챌린지는 전남 목포에 이어 2010년에는 서울에서 열린다.

문  의:  장애인고령자고용과  임세희 (02-2110-730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