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 근로복지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2009-09-22 
조회
530 

 - 근로복지공단의 준비된 창업점포지원자들 신용보증지원 우대-

 - 일  시 : 2009. 9. 23(수)  15:00~

 - 장  소 : 근로복지공단  스마트룸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김원배)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이용두)는 실직자 및 산재근로자 창업점포지원자들에게 창업 초기 운영자금난 해소를 통한 사업성공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9. 23(수) 근로복지공단 스마트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근로복지공단의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이수한 준비된 창업점포지원자들에게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제공함으로써 근로복지공단의 창업자들이 은행에서 초기운영자금을 보다 더 편리하게 조달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근로복지공단은 창업을 원하는 실직자 및 산재근로자들에게 전세점포를 지원하여 초기운영자금이 부족한 창업자들은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신용보증재단과 MOU를 체결함에 따라 운용자금 대부가 용이해지게 된다.

 참고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한도는 5천만원까지이며, 보증료 1%와  연이율 5~6%로  공단이 시행한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12시간 이상 이수한 자는 수료증으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이번에 체결한 업무 협약을 통하여 근로복지공단의 실직자 및 산재근로자 창업운영자들의 자활지원을 도와 국민 경제의 안정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  의:  임금고용팀  김용도 (02-2670-0445)  

첨부
  • hwp 첨부파일 9.22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업무협약체결.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