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강원도 공동직장어린이집 확충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8-10-15 
조회
1,381 
-근로복지공단. 강원도. 중소기업중앙회-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0월 15일(월) 오후2시30분 강원도청에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지역회장 최돈진)와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 밀집지역 근로자를 위한 공동직장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강원도 내 중소기업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할 경우 부지(건물) 확보 및 설치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여 직장어린이집 설치가 확대되도록 상호 협력을 통해 지원하자는 것이다.

공단은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컨설팅 및 설치비?운영비 등 재정지원을 하고, 강원도는 중소기업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부지(건물) 제공 협조 등 행정적 지원, 중소기업중앙회는 참여기업 발굴 등 컨소시엄 구성에 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공단과 강원도는 중소기업공동직장어린이집 공모사업으로 2013~2014년 4개소를 선정하여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2017~2018년에는 대학부지내 2개소를 건립 추진 중이며, 2019년 1개소를 예정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일.가정양립, 여성경력단절예방, 초저출산극복, 중소기업 근로자의 보육수혜확대 등을 위해 중소기업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확대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3개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중소기업공동직장어린이집을 확충하여 강원도 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가정 양립, 출산율 증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일가정양립지원부 심재붕 (052-704-7354)
 
 
첨부
  • hwp 첨부파일 10.16 강원도 공동직장어린이집 확충 업무협약 체결(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