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산업인력공단, DGB금융지주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활용 및 확산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07-16 
조회
1,541 
- 양 기관, NCS에 기반한 ‘기업인사평가시스템’ 개발 협력
- 개발된 시스템은 공단의 ‘NCS 기업활용 컨설팅’에 참여한 중견?중소기업들에게 무상 배포함으로써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16일, 대구은행 제2본점(대구 북구)에서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활용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NCS에 기반한 ‘기업인사평가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개발된 시스템은 공단의 ‘NCS 기업활용 컨설팅’에 참여한 중견.중소기업들에게 무상 배포한다.

공단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3,934개 중소.중견기업에 NCS기반의 채용, 재직자훈련, 종합활용1(채용, 재직자훈련), 종합활용2(종합활용1, 승진.배치 또는 임금체계 개편)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7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컨설팅 기업체 수와 함께 ‘종합활용2’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컨설팅 외에도 인사관리를 위한 전산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구축 등의 지원 필요성이 제기됐다.

한편, DGB금융지주는 2012년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기업인사평가시스템’을 개발해 주거래 중소.중견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나 현재 산업현장 변화 등에 맞춰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양 기관은 NCS 기반으로 시스템을 재구축해 범용성을 확보하고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의 개별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양 기관 협업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인사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업현장에 시스템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NCS활용지원부 이주형 (052-714-8713)



 
첨부
  • hwp 첨부파일 7.16 공단, DGB금융지주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활용 및 확산 업무협약 체결(인력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