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슈퍼 그레잇 유공자를 찾습니다 !
등록일
2018-02-22 
조회
3,230 
-‘18. 2. 26. ~ 3. 9. 「산업재해 예방 유공」 포상 추천.접수 -

고용노동부는 2018년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 신청을 2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은 매년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안전보건 및 산재예방에 적극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산업안전보건 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한 ①사용자, ②근로자, ③유관단체 임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및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 등에 게재한 포상 신청서.공적조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산재예방지도과)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 절차는 지방고용노동관서 및 고용노동청에서 공적 심사를 거쳐 본부로 최종 추천되고, 공개검증 및 현장실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공적심사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에 대해서는 ‘18.7.2(월), 제51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 기념식에서 포상하고 그 동안의 공로를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유공자의 공적과 소속 사업장 안전보건활동 등은 우수 사례집으로 발간?배포할 예정으로, 전국적으로 홍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를 참조하거나,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산재예방지도과) 또는 고용노동부(산재예방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산재예방정책과 박태홍 (044-202-7683)

 
첨부
  • hwp 첨부파일 2.22 18년 산업재해예방 유공 포상 추천접수(산재예방정책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