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엔지니어링 분야의 성공한 CEO―(주)디피코 송신근(53세) 대표
등록일
2009-02-25 
조회
609 
제22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판금부문 동메달 획득('75)
자동차용 부품 생산 장치 등 단독특허 4건 획득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기술 수출로 5백만불 수출탑 수상


노동부(장관 이영희)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24일 (주)디피코 송신근(宋信根·53세·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대표를 2월 "이 달의 기능한국인" 으로 선정 발표했다.

송 대표는 판금분야에서 출발하여 산업현장에서 외길을 걸어온 기능인이다.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재학시절부터 각종 기능경기대회를 석권하며 두각을 나타냈고, 1975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제22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판금부문에서 동메달을 따며 세계적으로도 실력을 인정을 받았다.

기아자동차 재직 당시 프라이드 차종의 국내개발 담당으로 여러 건의 부품 국산화의 성과를 이룬 송 대표는 현장에서 배운 기술과 대학에서 전공한 금형설계 이론을 토대로 1998년 자동차제작 분야의 엔지니어링·설계용역 업체인 (주)디피코를 창업했다.

(주)디피코는 제품제작에 필요한 설비 및 원재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필요한 기술지원과 컨설팅에 역점을 둔 지식산업분야의 공장 없는 기업이다. 일본·호주·중국·인도·이란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 2007년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연간 7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송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로 자동차용 부품 생산장치·해동기의 마이크로파 누설 방지장치·마이크로파를 이용한 해동 시스템·해동기의 마이크로파 조사 제어장치 등 4건의 특허를 획득하였다.

이중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과 연계한 마이크로파를 이용한 해동기 개발 기술은 향후 식품위생산업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연구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스물일곱 번째 "이 달의 기능한국인" 으로 선정된 송 대표는 “앞으로 더욱 정진하여 기능인을 폄하하는 우리 사회의 그릇된 인식을 바꾸어 놓는데 일조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달의 기능한국인" 대상자 추천은 연중 수시로 한국산업인력공단 6개 지역본부 및 18개 지사와 노동부 지방관서에 일정한 구비서류를 갖추어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추천 방법 및 기타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 또는 전문기능인력 Pool 시스템 홈페이지(http//Pool.hrdkorea.or.kr)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문 의: 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 김우영 (2110-7261)
기능장려팀 장윤석 (3271-930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