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동부장관, 파주공업고등학교 학생대상 특강 실시
등록일
2009-03-25 
조회
537 
- 기능인력 양성 활성화 및 기능인력 존중 사회풍토 조성 노력 약속 -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3.25(수) 파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전문계고교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성공한 기능인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능인력 양성 활성화와 기능인력존중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먼저,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명장 등 우수기능인을 직업진로지도 강사로 활용토록 지원하는 한편,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계고교 졸업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중견기능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훈련을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특히 중소기업에 취업하더라도 직업능력개발이 단절되지 않도록 능력개발훈련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임을 말하였다.

아울러 산업현장에서 일하다 능력개발이 필요하여 대학에 진학(work-to-school) 하고자 하는 전문계고교 출신들의 경력개발 경로를 위해 한국폴리텍대학의 훈련과목을 개편·지원하겠다고 밝혔다.참고로 한국폴리텍대학 기능사과정(6월, 1년)에 전문대학 졸업생 이상 입학자 비율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기반을 이루고 있는 기능인들에 대해 경시하는 사회풍조가 있음을 우려하면서 기능인의 기술경연의 장인 지방·전국기능경기대회 활성화하고, 기능장려우수사업체에 대한 정부지원과 함께 산업현장의 우수기능인을 명장으로 선정하여 포상하고,

명장·기능전승자·국제기능올림픽대회참가자 등 우수기능인의 작품을 대형 전시장에 전시하는 등 기능인이 존중받는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강연을 마치면서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청소년 시절은 평생을 살아갈 가치와 재능을 발견하는 시기라고 강조하면서, 남들과 비슷하게 가는 것보다는 자신이 잘하고, 하고 싶어 하는 길로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신욱균 (2110-725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