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발전재단, 일본국제노동재단과 화상 국제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20-10-29 
조회
893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은 10월 29일(월) 오후 2시, 일본국제노동재단(JILAF)과 화상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일본국제노동재단(JILAF)은 노동 분야 국제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에 의해 설립된 비정부 기관으로서 노사발전재단과는 2003년부터 매년 한.일 정기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의 노동분야 국제교류와 우호 협력 증진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비대면 방식의 노사발전재단—JILAF 화상 국제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JILAF측에서는 나구모 히로유키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회 구성원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 양측은 코로나 국면에서 양국의 고용노동 분야 현안과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노사관계 분야 국제교류협력 확대 및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코로나19로 급격히 확산된 재택근무를 주제로 양국의 도입현황, 정부 지원책, 주요 쟁점을 공유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일터에 도래한 디지털 전환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코로나19로 본격 도입된 재택근무의 업무효율과 직무만족이 높게 나타나 상시적 근무방식으로 정착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라며, ”앞으로도 사회경제적으로 상호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양국이 상호 협력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일.생활 균형과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정책 경험 및 우수사례 공유를 활발히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국제협력팀 조희형 (02-6021-1073)
첨부
  • hwp 첨부파일 10.29 노사발전재단, 일본국제노동재단과 화상 국제 세미나 개최(노사발전재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