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신화월드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위한 협약 체결
등록일
2018-03-19 
조회
2,036 
- 3월 19일(월) 15시, 제주신화월드 랜딩 컨벤션센터 내 회의실에서 협약식 개최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제주신화월드(회장 앙지혜)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공단과 제주신화월드는 3월 19일(월) 오후 3시 제주신화월드 컨벤션센터 내 회의실에서 공단 조종란 이사장, 제주신화월드 이동주 수석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제주신화월드는 제주신화역사공원 내 조성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복합휴양리조트로서 2017년 말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여 2020년 초에는 완전 개장할 예정이다.

협약 후, 공단과 협조하여 장애인 고용 인프라 설치와 중증장애인 고용을 위한 직무 개발을 추진하게 되며, 자회사 설립을 위해 중증장애인을 중심으로 총 10여 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서 중증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노력하는 제주신화월드에 감사드리며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주신화월드 이동주 수석부사장은“이번 협약은 장애인들에게 자립 기반을 마련해주고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사회적 인식도 개선돼 장애인 고용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 2008년 도입 이래로 LG, 삼성, 포스코 등 주요 기업에서도 참여하는 등 2017년 12월말 기준 총 60개가 운영 중이며, 고용 장애인은 총 2,791명(중증1,957명)에 이르고 있다.


문  의:  고용창출부 현정훈(031-728-7183)
 
첨부
  • hwp 첨부파일 3.19 제주신화월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장애인고용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