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고 듣다 보면 투자하고 싶어지는 "사회적기업 투자 제안 경연 대회" 개최
등록일
2019-11-14 
조회
1,474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11월 14일(목) 오후 3시에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에서 사회적기업 중 가장 우수한 투자 제안 능력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는 투자 제안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임팩트 벤처캐피탈" 기업 대표 등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고 제안서 발표 후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등 국민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경연 대회에는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2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6개 기업이 최종 발표를 진행한다.
6개 기업은 대회에 앞서 투자 제안 자료 작성 교육, 투자 제안 발표 태도 지도 등 투자 유치를 위한 실전 교육을 받아 더욱 실감나는 발표를 할 예정이다.
우수한 상위 3개의 기업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및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많은 국민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대중 투자(크라우드 펀딩)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대한 시상식도 이날 함께 진행된다.
대중 투자 우수 기업에는 사회적기업진흥원상 및 상금이 주어진다.

사회적기업은 2015년부터 대중 투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기 시작했으며 조달 금액이 계속 증가하여 올해 17억 1,100만 원에 달했다.
사회적기업은 대중 투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사회적목적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므로 조달 자금의 증가는 사회적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동참하는 국민들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행사를 주최한 고용노동부는 “민간과 사회적기업을 연결하는 기반(플랫폼)기능의 중요성을 강하게 느끼고 있다.”라고 하면서 “오늘 경연 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가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지원 정책을 개발하는 등 정부의 플랫폼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강평중 (044-202-7423)
 
 
첨부
  • hwp 첨부파일 11.14 사회적기업 투자제안 경연대회 개최(사회적기업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