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발전재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11-12 
조회
1,376 
-중장년 평생현역 대비를 위한 생애경력설계 교육 콘텐츠 보급-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여각, 이하 ‘진흥원’)은 11월 12일(화) 오후 2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생애경력설계 온라인 교육 콘텐츠 활용 및 주요 사업연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진흥원은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www.lifelongedu.go.kr) 운영하고 있으며, 17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160개 시.군.구 평생학습도시, 832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을 통해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 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중장년층이 일에 대한 인생3모작을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생애경력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교육 포털을 통해 확대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중장년 대상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수요발굴에 관한 상호협력, 공동 활용 교육 콘텐츠의 학습이력 연계 및 관리지원, 중장년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및 평생교육 참여제고를 위한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습에 의지가 있는 중장년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시간, 공간에 대한 제약 없이 생애경력설계 온라인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평생현역을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재단이 보유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이 중장년층에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여각 원장은 “이번 협약은 중장년에 대한 평생학습이 날로 중요해져가는 시점에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하 기관이 함께 중장년층의 교육 콘텐츠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에 그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중장년 대상 평생교육지원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정보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도록 기관 간 교류·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  의:  생애경력개발팀 임희정 (02-6021-1067)
첨부
  • hwp 첨부파일 11.13 노사발전재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노사발전재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