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18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27개소 선정
등록일
2018-12-20 
조회
1,672 
- 12.20(목)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12.20. 오후 2시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018년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 을 개최한다.

2008년에 제도를 도입한 이후 11회 차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27개 무료.유료 직업소개기관에 인증서가 주어진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인증을 신청한 46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하였으며,민간 고용서비스 전문가가 현장평가에 참여하여 인증 기준에 따른 현황 조사에서부터 운영 활동.업무 프로세스 확인 및 관계자 인터뷰에 이르기까지 심층적인 조사를 하였다.

이번에 고용서비스가 우수한 것으로 인증 받은 27개 기관은 앞으로 3년간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우수기관 인증마크(사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는 고용 관련 민간위탁사업 선정 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을 우대할 수 있다.

김영중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이번 27개 인증기관은 구인.구직자 모두가 믿고 찾아갈 수 있는 고용서비스 기관”이라며, “선정 기관은 책임감을 갖고 좋은 일자리와 우수한 구직자를 이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밝혔다.

이어 “고용노동부는 앞으로도 효율적으로 구인과 구직을 연결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우수 고용서비스 기관을 발굴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체계적 구인·구직 관리, 종사자의 전문성, 고객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민간고용서비스 기관에 대해 고용노동부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구인.구직자들에게는 고용서비스 기관을 선택하는 합리적 기준을 제시하는 한편, 고용서비스 기관은 인증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업무 처리 방식을 자율적으로 개선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과 문세원 (044-202-7331) 
          한국고용정보원 오성욱 (043-870-8270)

 
첨부
  • hwp 첨부파일 12.21 '18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식 개최(고용서비스정책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