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하반기 승진인사에서 여성인재 등용
등록일
2019-07-15 
조회
1,915 
- 여성 초급관리자 50%이상 임명으로 양성평등 앞장서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이달 시행한 2019년 하반기 3급 차장 승진인사에서 승진자 84명 중 45명(53.6%)을 여성으로 임명했다. 공단 3급 차장은 초급관리자로서 관리자 및 실무자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상.하급자 사이의 가교역할 등 중추적인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여성 초급관리자의 임명으로 지난 1월 시행한 여성 부장승진(53%)에 이어 「채용.승진 등 인사 전반에 걸쳐 학력.지역.성별 등 차별을 시정하여 사회형평적 인사 실현」이라는 국정가치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본부 핵심보직인 보험재정국장, 전략기획부장 등에 여성간부를 최초로 임용하였다.
공단은 최근 5년간의 신입직원 중 여직원 비율이 64%에 달하는 등 원활한 조직운영을 위해 여성관리자 육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3급 승진에서 임용된 경인지역본부 윤희라 차장은 “우리 공단에 여성관리자들이 지속적으로 배출되면서 나도 가능하리라는 희망이 생겼고, 이번에 승진의 꿈을 이룰 수 있어서 자부심이 크다”며 “여성 후배들도 승진을 통해 직장생활의 보람을 찾고 생활의 원동력으로 삼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사장은 “성별을 불문하고 열심히 일하면 누구라도 인정받을 수 있는 양성평등 분위기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공공기관 인사혁신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  인사부 김성규  (052-704-7051)
 
첨부
  • hwp 첨부파일 7.15 하반기 승진인사에서 여성인재 등용(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