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발전재단, ILO 핵심협약 비준 토론회 개최
등록일
2019-07-11 
조회
1,658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은 7월 11일(목) 오후 2시 30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업,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노사단체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LO ‘결사의 자유’ 협약 비준의 쟁점과 과제」를 주제로 ILO 핵심협약 비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하갑래 단국대학교 법학대학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김홍영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결사의 자유 협약, 강제노동 금지 협약 비준의 쟁점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이어서 권혁 부산대학교 교수가 ‘ILO 핵심협약 비준의 당위성과 현실’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또한 박귀천 이화여대 교수, 유정엽 한국노총 정책실장, 류미경 민주노총 국제국장, 김영완 한국경총 노동정책본부장, 박재근 대한상의 상무 등 전문가들이「ILO ‘결사의 자유’ 협약 비준의 쟁점과 과제」에 대해서 다양한 입장과 의견을 개진했다.

문  의:  국제협력팀 이영우 (02-6021-1076)
 
첨부
  • hwp 첨부파일 7.12 노사발전재단, ILO 핵심협약 비준 토론회 개최(노사발전재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