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 활용을 통해 근무혁신을 선도하는 우수기업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1-09-16 
조회
1,719 
주식회사 에이피알,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등 42개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기업 생산성 및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근무혁신을 실천해 나가는 "근무혁신 우수기업" 42개소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 참여하여 자체 근무혁신 계획을 수립·실천하고, 전문가 현장 실사평가 및 근로자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았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중소.중견기업이 일하는 방식 및 문화 혁신 노력을 실천하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각종 정부지원사업·병역특례업체·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선정된 우수기업들은 유연근무제·휴가 활성화, 일·가정 양립 지원 등 인사조직 관리 혁신 노력과 함께 각종 정보기술(IT) 기반 협업 툴 활용, 성과시스템 구축, 존중과 배려 문화 확산 등 선도적 업무혁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주)는 비대면 교육체계와 유연근무 실시를 위한 기반 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자료공유 및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업무효율성과 직무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예지씨앤씨는 공정한 성과관리를 위한 매출통계시스템(SMP)을 개발·구축하고, 개인별 노트북을 지급하는 등 스마트워크를 실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며, 자율 좌석제를 실시하는 등 업무시스템 고도화를 기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이피알은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위해 ‘휴가 셀프승인제도’를 운영 중이고, IT사업본부를 시작으로 직급제 폐지를 확대함으로써 보다 창의적·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엔에이치엔 주식회사는 각종 협업 툴을 구축하여 비대면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전 직원이 자유롭게 활용하고 있고, 한국캘러웨이골프 유한회사는 재택근무 가능 직무 직원의 90%가 일상적으로 재택근무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선정된 기업들은 1차 모집 우수기업이고, 2차 모집을 통해 124개 기업 중 선발된 106개 기업이 근무혁신을 실천 중으로 평가를 거쳐 11월에 우수기업으로 추가 선정될 예정이다.

문  의:  고용문화개선정책과 윤세찬 (044-202-7497)
첨부
  • hwp 첨부파일 9.16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발표(고용문화개선정책과).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9.16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발표(고용문화개선정책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