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사회보험이 가입된 좋은 일터! 시민과 함께 만들다.
등록일
2018-12-21 
조회
1,531 
- 제4기 고용.산재보험 가입발굴단 발대식 개최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2.21.(금) 서울합동청사 대강당에서 고용?산재보험 가입촉진을 위한 "제4기 고용.산재보험 가입발굴단" 발대식을 가졌다.

"고용.산재보험 가입발굴단" 은 생활 주변에서 고용?산재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사업장을 발굴하고, 두루누리 사회보험료와 일자리 안정자금 등 사회보험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장 지원정책에 대한 온라인 홍보를 위해 2015년부터 근로복지공단이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는 시민 서포터즈이다.

그동안 활동을 통해 고용.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 7,415개소를 발굴하여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 가입을 위해 노력하였고, 단원들은 120여개 SNS 채널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사회보험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제4기 모집에도 338명의 다양한 시민들이 지원하여 대학생과 직장인이 각각 49%, 29%로 가장 많고, 연령별로는 20대가 69%를 차지하며, 지역별로는 부산?경상지역 거주자가 32%로 가장 많이 참여하였다고 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3기 활동우수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되었는데, 직장인 김연수씨와 취업준비생인 한효정씨 등 4명이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사회보험 혜택을 누리는 좋은 일터를 확산시키기 위해 "고용.산재보험 가입발굴단"을 더욱 활성화하는 등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보험가입부(052)704-7230)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보험가입부 남진규 (052-704-7230)
 
 
 
 
 
 
첨부
  • hwp 첨부파일 12.22 사회보험이 가입된 좋은 일터 시민과 함께 만들다(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