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 산업안전보건정보가 한눈에 쏙 ”
등록일
2009-11-03 
조회
600 

산업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개편, 산재예방 정보 하나로 통합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은 기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그동안 홈페이지와 별도로 제공하던 회원전용의 ‘안전보건정보서비스’ 및 ‘웹 매거진’등을 하나로 통합한 홈페이지(http://www.kosha.or.kr)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정보의 통합화,  검색기능 강화,  로그인 최소화,   최신 웹트랜드의 반영을 통한 ‘정보 이용의 편리성’이다.

 ‘정보의 통합화’는 그동안 분리 운영되던 공단 홈페이지와 ‘안전보건정보서비스’, ‘웹진’, ‘산하기관 홈페이지’를 공단 홈페이지로 통합해 산업안전보건정보의 포털화를 구현하였으며,  ‘검색기능 강화’로 통합검색 기능을 구축하고 업종별, 주제별, 매체별 자료실을 마련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로그인 최소화’를 통해 개인정보와 저작권 등의 보호를 받아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안전보건정보를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신 웹트랜드 반영’은 RSS(Rich Site Summary, Really Simple Syndication)기능을 신설해 공단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되는 안전보건정보, 중대재해속보 등 15개 항목 중 원하는 최신정보를 이용자가 홈페이지 방문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홈페이지 초기화면을 전자민원, 고객참여, 안전보건정보, 사업안내, 새소식, 공단소개의 6가지 메뉴로 단순화하고 하위 65개 세부 메뉴에 대해서는 ‘메뉴 펼침’ 기능을 두어 원하는 항목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개편된 공단 홈페이지는 산업재해통계, 화학물질 자료, 재해사례와 속보, 국내외 산업안전보건동향 등 각종 정보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포털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끝)

문  의:  담 당 : 정보시스템팀 이주영 (032-5100-580)

                 홍보팀 송재성 (032-5100-53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