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동부 장관, 현대삼호중공업 방문
등록일
2009-01-14 
조회
555 
노사협력을 통한 산재예방 및 지역의 고용안정 노력 당부
직업훈련과 연계한 산재예방프로그램 적극 지원 표명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1.14(수) 목포에 있는 현대삼호중공업을 방문하여 노사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간담회는 타 업종에 비해 재해율이 높은 조선업종의 산재 감소를 위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산재예방을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산업현장에서의 예방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노사가 협력하여 산재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와 함께 중소형 조선사의 경우 금년 상반기에 구조조정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음에 따라 워크아웃이 결정된 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적극 채용, 지역 차원의 고용안정 노력도 당부하였다. 아울러 신규채용 근로자들의 경우 기업이 요구하는 기능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산업재해도 많이 발생하고 있어 직업훈련과 연계한 산재예방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임을 표명하였다.


문 의: 기획재정담당관 신욱균 (2110-7117)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