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혁신을 꿈꾸는 사회적기업가들의 성장터! "소셜캠퍼스 온(溫) 광주" 성장지원센터 개소
등록일
2019-10-01 
조회
1,995 
- 연내 서울에 추가로 열어 전국에 10곳의 성장지원센터를 운영할 예정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10월 2일(수) 오후 3시 30분에 광주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 온(溫) 광주") 개소식을 연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 관계자, 센터 입주 기업, 사회적경제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와 격려사, 센터 공간 소개 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소셜캠퍼스 온(溫) 광주" 는 창업 초기의 사회적기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1,438㎡, 3개 층 규모로 조성된 성장지원센터로, 이번에 입주하는 50개 기업은 최대 2년간 사무 공간과 교육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에 입주하는 기업 중에는 결혼 이주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는 다문화 사회를 실천하는 ㈜더불어지애, 지역 농산물의 판로를 지원하고 요식업 분야의 영세 자영업자를 돕는 남도맛집지원협동조합 등이 있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는 창업 초기의 사회적기업이 역량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2017년에 서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국에 8곳이 운영되고 있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는 이번에 "소셜캠퍼스 온(溫) 광주"가 문을 열게 됨에 따라 총 9곳으로 늘어난다.
성장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로 인해 2018년에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입주 기업의 고용이 31.3%, 매출은 12%가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다.
10월에는 서울에 추가로 성장지원센터를 열고 올해까지 총 10곳의 성장지원센터를 설립.운영하여 전국 각지의 (예비)사회적기업가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와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반시설을 만들고 창업.판로.금융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총 800팀의 창업팀을 육성하고 있으며 공동 판매장을 조성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통합 기반(플랫폼) 등을 운영하여 국민에게 사회적기업 물품이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내년에도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사회적기업가 육성 규모를 늘리고 분야별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정누리 (044-202-7430)
 
첨부
  • hwp 첨부파일 10.2 광주성장지원센터 개소식(사회적기업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