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설명) 조선일보.중앙일보.서울경제(8.29) 등 "국제기능올림픽 최저 성적" 기사 관련
등록일
2019-08-29 
조회
505 
2019.8.29.(목), 조선일보.중앙일보.서울경제 등 "국제기능올림픽 최저 성적" 기사 관련 설명

주요 기사내용
제조업의 근간이라 할 기계 부문에서 전혀 메달을 따지 못하고 기능인력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섣불리 줄여가고 있다

설명내용
이번 제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냉동기술 직종에서 금메달 1개, 기계설계CAD와 CNC밀링 직종에서 은메달 각 1개, 폴리메카닉스, CNC선반, 금형 직종에서 우수상 각 1개를 수상하여 기계부문에서 전혀 메달을 따지 못한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숙련기술 수준의 향상과 우대 풍토 조성 및 저변 확산,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국제기능올림픽 수상자에게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참가선수에 대해서는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합숙훈련을 6개월간 정부지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조업 분야 기능 강화를 위해 직업계고 제조업 기능교육 강화 및 기능올림픽 선수단 기술지원 강화, 선수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문  의:  직업능력평가과  김승배 (044-202-7291)
첨부
  • hwp 첨부파일 8.29 국제기능올림픽 최저 성적 (조선일보 등 설명 직업능력평가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