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 및 카드뉴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제목
- [카드뉴스]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담당부서
- 디지털소통팀
- 전화번호
- 담당자
- 김성은
- 등록일
- 2020-06-19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국민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듣겠습니다. 반복민원 3단계 처리절차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보다나은 정부 최근 3년 동안 같은 민원을 3번이상 반복했다는 이유로 종결 처리가 된 횟수가 3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이 중에는 제대로 된 심의없이 성의없는 답변으로 종결처리한 민원도 있어서 민원인이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민원인이 같은 민원을 계속 제기함ㄴ셔ㅓ 사실상 종결되지 안흔 민원이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2019년에는 민원이 1인당 평균 52회나 되는 민원이 제기되었습니다. 너무 억울할ㄴ데, 아무도 제말을 들어주지 않네요. 임의로 민원을 종결처리하지 말고ㅡ 공정하게 심의해 주길 바랄 뿐입니다. 국민의 불편은 줄이고! 행정력 낭비도 줄이고! 국민의 목소리를 한번 더 귀담아 경청하며 민원해소 적극 추진! 국민과 공무원 모두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아껴드립니다~
- 다음글
- 건설현장 화재안전대책 발표
- 문의안내
- *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 (전화연결장애문의: 052-702-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