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카드뉴스]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 
전화번호
 
담당자
김성은 
등록일
2020-06-19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반복민원 3단계 처리 절차

국민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듣겠습니다. 반복민원 3단계 처리절차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보다나은 정부 최근 3년 동안 같은 민원을 3번이상 반복했다는 이유로 종결 처리가 된 횟수가 3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이 중에는 제대로 된 심의없이 성의없는 답변으로 종결처리한 민원도 있어서 민원인이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민원인이 같은 민원을 계속 제기함ㄴ셔ㅓ 사실상 종결되지 안흔 민원이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2019년에는 민원이 1인당 평균 52회나 되는 민원이 제기되었습니다. 너무 억울할ㄴ데, 아무도 제말을 들어주지 않네요. 임의로 민원을 종결처리하지 말고ㅡ 공정하게 심의해 주길 바랄 뿐입니다. 국민의 불편은 줄이고! 행정력 낭비도 줄이고! 국민의 목소리를 한번 더 귀담아 경청하며 민원해소 적극 추진! 국민과 공무원 모두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아껴드립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