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6.9.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노·사·정 합동 안전점검 실시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전화번호
02-2077-6147 
담당자
김희수 
등록일
2022-06-10 
□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장(이경환)은 ‘22. 6. 9.(목)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2 소재 ㈜엘지유플러스 본사를 방문하여 노사정 합동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하면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현황 및 사망사고 예방 대책을 논의하는 등 ㈜엘지유플러스의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대해 전반적으로 점검하였다.

○ 이날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장(이경환), 엘지유플러스 안전보건경영책임자(CSEO)(김건우), 노조 부위원장 및 주요 협력사 대표 등 노사정이 전부 참여하였으며, 본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현황, 정보통신 공사업에서 발생하기 쉬운 추락 중대재해 예방 대책 등에 대하여 집중 논의하였다.

○ 이날 행사는 금년 1. 27.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었음에도 중대산업재해가 뚜렷한 감소추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정보통신업의 특성상 추락 사고의 잠재 위험이 큰 ㈜엘지유플러스 소속 원하청 근로자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사정 및 협력사 대표까지 참가하여 합동 안전점검회의를 전개한 것으로,

- 이 자리에서, 서울서부지청장과 ㈜엘지유플라스 안전보건경영책임자, 노·사대표, 협력사 대표 등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 이경환 서울서부지청장은 “노동자들이 일터에서 다치거나 생명을 잃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일” 이라고 말하면서,

○ 이번 노사정 합동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계기로 ㈜엘지유플러스는 하청까지 아우르는 촘촘한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확고히 구축하고, 수시 위험요인 발굴 및 이에 대한 개선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것과, 노동자측도 잘못된 줄 알면서도 이를 묵인하는 오래된 현장 관행을 과감히 깨트리고, 번거롭고 힘들더라도 법과 사측에서 요구하는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첨부
  • 첨부파일 안전점검의날(6.10. 서울서부지청).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