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서울동부노동지청장, 제2차 근로시간 단축 사업장 간담회 개최
담당부서
근로개선지도1과 
전화번호
02-2142-8838 
담당자
조수진 
등록일
2018-05-28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우동)은 5. 24(목) 15:00 ㈜삼성SDS, ㈜세스코 등 관내 300인 이상 사업장 176군데 중 20여개사를 대상으로 금년 7. 1 자로 시행 예정인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한 제2차 간담회를 지청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ㅇ이번 간담회는 지난 5.10. 제1차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간담회 참석한 20여개 사업장에 대하여 근로시간 단축이   조속히 현장에 안착해 청년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 참석: ㈜삼성SDS, 퀸타일즈트랜스(주), ㈜세스코, 현대하이카손해사정(주), 네이버시스템(주), 환인제약(주), 롯데케미칼(주),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약진통상, 현대에이치에스(주),  ㈜이글루시큐리티, ㈜부래당, 선인자동차(주), ㈜원더플레이스, ㈜엔타스, ㈜후니드, 한양대학교, 영진약품(주), ㈜신세계푸드
□이날 간담회에서 김우동 지청장은 금번 근로기준법 개정으로종전 주 68시간을 한도로 되어있는 근로시간이 주52시간으로 금년 7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만큼, 해당 사업장들이 조속히 근로시간 단축을 현장에 안착시켜 다른 사업장에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주52시간 적용 시기: ?300인 이상 ‘18.7.1. ?50~299인 ’20.1.1. ?5~49인 ‘21.7.1.
ㅇ또한 근로시간 단축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당해 사업장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 김우동 지청장은 중견기업으로 분류된   네이버시스템(주), 환인제약(주) 등 9개 사업장이 청년을 채용할  경우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일명 2+1 사업)에 참여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청년고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업장 대표들은 근로시간 단축 진행 과정에서 애로사항과 정부의 지원 방향 등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였다.
ㅇ동부지청은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 한편 지난 1차 간담회에서는 특례업종 분류, 상시근로자 300인에대한 판단기준, 최저임금 산입범위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