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예산소진 및 접수안내
등록일
2019-11-11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담당자
박종필 
전화번호
02-2004-7373 
○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의 '19년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지원금 지급이 일시 중단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금년도 추경을 통해 예산을 추가 확보하였음에도, '19년 예산이 모두 소진('19.10.16자)되어 현재 신청하시는 건에 대 해서는 부득이 '20년 예산으로 지원해 드릴 수밖에 없게 된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 기존 참여기업 및 청년을 신규 채용하여 지원요건을 충족한 기업은 기존과 같이 정상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최초 신청 대상자(신규청년)는 최소고용유지기간(채용일이 속한 달을 포함하여 6개월) 종료 후 소급 신청하여야 하며, 채용월로부터 9개월 이내에 신청하지 아니한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니 신청에 유의 바랍니다.

 * 지원금 지급중단 기간에도 지원요건 충족하면 장려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람.

○ 사업장에서 신청한 장려금 지급 신청서는 요건을 검토한 후, '20년 예산 확보('20년 1월중) 되는대로 최대한 빠르게 지급할 예정 입니다.

○ ☎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국번없이 1350>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