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장애인과 함께 일해요" 장애인 고용 포털사이트 「Work Together」오픈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54-273-0009 
담당자
조정숙 
등록일
2005-10-10 
"장애인과 함께 일해요" 장애인 고용 포털사이트 「Work Together」오픈

장애인을 위한 직업전문 포털 사이트가 오픈된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 박은수)은 장애인고용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구축하고 7일(금) 오후3시 공단 본부에서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

공단은 지난 2003년에 포털사이트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정보전략계획(ISP)을 수립, 1단계 사업 추진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 사업자로 아이콜스(주)와 장비구축 사업자로 KT를 선정하여 사업주와 장애인을 위한 외부서비스와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공단 내부서비스로 구성된 포털사이트를 구축해냈다.

이제 장애인고용포털 ‘Work Together’를 통해 사업주는 공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장애인고용계획 및 실시상황을 신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담금 신고, 장려금 신청도 할 수 있다. 또한 기업으로서는 적합한 인재를 스카웃하거나 온라인 입사지원을 진행할 수도 있어 장애인 채용기회는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장애인은 My page를 통해 체계적으로 자신의 구직이력을 관리하면서 가정에서도 자유롭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포럼, 고객제안마당 등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하여 회원과 공단 상호 간의 정보교류에 참여할 수 있다.

‘Work Together’는 1개월간의 시범 운영기간을 거친 후, 11월에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장애인공단은 이후에도 2007년까지 단계적으로 수요자 중심의 포털서비스를 확대 개발하여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정보관리부장 조 종 란 031-728-7073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