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인천지역 기업지원 길라잡이」발간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전화번호
032-460-4811 
담당자
김미정 
등록일
2019-11-27 
□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민오)은 정부·지자체 지원 고용장려·지원금 등을 인천지역 소재 기업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한 사업주 가이드북「인천지역 기업지원 길라잡이」를 발간하였다.
 ㅇ 길라잡이 안에는 정부 시행 고용장려·지원 제도(20종)와 지자체* 시행 지원 제도(12종) 등 총 32종의 사업주 지원제도를 포함하고 있어 인천 소재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지자체: 인천광역시, 남동구, 연수구, 미추홀구, 옹진군

□ 이번에 발간한 길라잡이의 특징은 사업장에 적합한 지원제도를 한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우리 사업장에 적합한 고용장려금 등 찾기” 목록을 6가지 유형*으로 구분한 것이다.
   *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 ①신규 채용 계획이 있을 시 ②계속 고용할 시 ③경영이 어려울 시 ④소속 근로자 지원 제도 ⑤근무환경 개선 필요 시 ⑥기업 규모별
 ㅇ 예를 들면, 우리 사업장이 중소기업이고 근무환경을 개선해서 신규 채용 계획이 있다면 ①, ⑤, ⑥번 유형에서 해당 지원 제도를 선택하여 찾아가기를 통해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ㅇ 길라잡이는 인천고용복지+센터 누리집(http://www.work.go.kr/incheon) 및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누리집(http://www.moel.go.kr/index.do)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 정민오 청장은 “인천 소재 많은 기업이「인천지역 기업지원 길라잡이」를 각 사업장에 적합한 지원 제도를 쉽고 빠르게 찾아 지원받는데 활용하여 인천지역의 고용창출 및 안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