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소장 교육 실시 안내
등록일
2019-06-10 
담당부서
산재예방지도과 
담당자
안서종 
전화번호
032-540-7988 
1. 귀 현장의 무재해와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장마철은 집중호우로 인한 토사붕괴, 침수로 인한 감전·익사 및 강풍에 의한 시설물 낙하·전도·비래 등 대형사고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으며, 폭염으로 인해 열사병 등의 건강 장해가 발생 할 우려가 높고, 맨홀 등 미생물의 증식·부패로 인한 질식사고 위험이 높은 시기입니다.

3. 이에 우리지청에서는 관내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6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감독을 실시하여 엄정한 법집행(행·사법조치)을 할 계획이며, 사전에 장마철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6월 18일(화)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인천북부지청 산재예방지도과 FAX 032-556-0943)하고 반드시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시 : 2019년 6월 20일(목) 16:10~18:00
  ○ 장 소 :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실업급여 설명회장(인천 계양구 장제로 804 영산빌딩)
     ※ 주차가 곤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 공영주차장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대 상 : 관내 건설현장 현장소장(대리참석 불가)
  ○ 내 용 :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감독 주요내용 및 재해 예방대책 등
     ※ 교육불참 현장은 감독 대상으로 우선 선정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교육참가신청서 1부.  끝.

첨부
  • 첨부파일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안전교육 참가신청서.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