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현장 주말·휴일 작업시 작업계획서 제출 안내 (7.1. 수정)
등록일
2022-07-01 
담당부서
건설산재지도과 
담당자
이승대 
전화번호
051-850-6488 
1. '22. 01. 27.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됨에 따라, 각 건설현장에서 중대재해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2. 관련하여, '18년 ~ '20년 3년간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중대재해를 분석한 결과, 약 22.3%가 주말·휴일에 발생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청에서는 주말·휴일 위험작업 수행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노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주말·휴일에 수행하는 위험작업에 대한 작업계획서를 검토 후, 주말·휴일 위험작업 감독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가급적 건설현장에서는 주말·휴일 작업은 가급적 삼가 주시기 바라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인 경우, 아래내용을 참조하여 매주 수요일까지 주말·휴일 위험작업계획서를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ㅇ 일정: '22.3.21.(월) ~ '22.12.31.(토) (매주 수요일까지 안전작업계획서 제출)
 ㅇ 대상: 안전관리자 선임대상(80억 이상) 건설현장
 ㅇ 제출대상: 매주 주말 및 그다음 주 주중 휴일 작업예정 건설현장 (작업계획서 대상 외 기타 작업시에도 제출)
 ㅇ 내용: 첨부양식 참조 (첨부양식 2022. 7. 1. 수정)
 ㅇ 제출방법: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건설산재지도과 Fax 051-851-7418, 이메일(heeju4134@korea.kr)
첨부
  • 첨부파일 건설현장 주말·휴일 작업시 작업계획서 제출 안내 (공문).pdf 다운로드
  • 첨부파일 건설현장 주말·휴일 위험작업 작업계획서 (양식).hwp 다운로드